테마 갤러리

편안하고 내추럴한 감성 그대로! 30평대 인테리어

조회수6305

 

한솔홈데코의 편안하고 내추럴한 감성 그대로!
친환경 자재로 힐링되는 30평대 인테리어

 

최근 인테리어 트랜드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계절에 상관없이 사랑받는 내추럴 스타일이 대세다.

특히 친환경 자재로 차분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컬러로 가구에 포인트를 준인테리어 현장을 다녀왔다.

 

 

. 장소 : 인천 서구 플로리체
. 시공업체 : 가나상사 (032-571-1896)
. 마루 : 한솔 강화마루 레브 (패턴명 : 파우더화이트)
. 벽면재 : 한솔 스토리월 (패턴명 : 라이트트라버틴)
. 가구도어 : 한솔 스토리보드 PET사용 ( 패턴명 : 퍼팩트 화이트 & 인디고 )  

 

이 프로젝트에 시공된 마루는 찍힘에 강하고 비용 합리적이며, 친환경적인 강화마루를 선택했다. 패턴은 화이트컬러에 군더더기 없는 깨끗한 나뭇결이 더없이 깨끗한 공간을 연출 가능토록 한다.

TV쪽의 벽면은 한솔 스토리월로 마감했다.

스토리월은 목질 벽면재이지만 대리석, 스톤, 우드, 솔리드칼라 등 패턴과 표면질감이 천연 소재의 자재와 유사하면서도 경제적인 비용으로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는 강화우드 패널이다.

이곳에 사용된 스토리월의 패턴은 화사한 화이트톤의 은은한 마블층이 돋보이는 트라버틴 패턴의 '라이트트라버틴'.

 

 

└ PET 보드로 제작된 가구는 빛이나 오염물질에 의한 색상 변화가 거의 없는 것이 강점이자 특징이다.

 

 

여기에 재미있는 건 조명이다.

천장의 조명 주위는 TV 벽면에 시공된 동일한 패턴의 한솔 스토리월로 꾸며, 설계자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거실의 부엌공간

유럽에서 유행하는 PET 보드를 사용하여 가구의 친환경성을 강조하며  ㄷ자 형의 동선으로 꾸민 주방이다. 주방의 하단은 인디고 색상으로 연출하고, 상부장은 화이트톤으로 통일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컨셉과일체화된 느낌이 들 수 있게 했다.

이곳의 조명 주위도 한솔 벽면재인 스토리월로 마감하여 독특함을 강조했다.

 

부엌의 핵심을 소재에 두었다.

일반적으로 부엌가구는 도장이나 LPM(무늬지 접착) 으로 가공한 보드로 부엌 도어를 제작하는데 여기서는 PET 보드를 사용했다.

PET 보드는 중금속과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사용하지 않는 PET 시트를 부착한 친환경 소재로 이미 유럽등 선진국에서는 PET 보드를 사용한 가구가 일반화 되어 있는 마감재다. 

한솔의 PET 보드는 빛이나 오염물질에 의한 색상 변화가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침실 : 가구를 최소화하여 단조로움 속에 건강하고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완성

 

거실과 동일한 한솔강화마루를 시공하여 통일감을 부여하였으며, 붙박이장 역시 주방 상부장과 동일한 PET 소재를 사용했다.

 

 

* 본 이미지는 화면에 따라 실물과 다를 수 있습니다.